프로그래밍의 기초: 객체지향 개념 이해하기

과목명 :
지식표현과추론

챕터요약

프레임의 개념
시작 시간 00:20
프레임의 개념을 통해 데이터와 코드를 하나로 묶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지식 표현
시작 시간 00:30
어린이집 프로그래밍 관점에서 지식 표현 방식에 대해 탐구합니다.
클래스 개념
시작 시간 02:00
클래스의 정의와 사용법, 그리고 데이터와 메소드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상속
시작 시간 04:00
상속의 개념을 통해 공통된 속성을 다른 클래스에서 재사용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인터페이스
시작 시간 04:50
인터페이스의 개념과 메소드의 구현을 규정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다형성
시작 시간 05:40
다형성의 개념을 통해 서로 다른 형태의 객체들이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정보 은닉
시작 시간 08:10
정보 은닉의 중요성과 클래스 내부에서 데이터 접근을 제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캡슐화
시작 시간 13:10
캡슐화의 정의와 데이터와 메소드를 하나의 단위로 묶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오버라이딩
시작 시간 15:40
부모 클래스의 메소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다시 정의하는 오버라이딩 개념을 설명합니다.
오버로딩
시작 시간 16:00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다양한 타입으로 정의하는 오버로딩의 개념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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