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표현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모델링 방법을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데이터와 관련된 연산 코드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 관리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입니다.
클래스는 공통적인 성격을 가진 데이터의 틀을 제공하며, 객체는 클래스의 구체적인 인스턴스입니다.
메소드는 클래스 내에서 정의된 함수로, 객체의 데이터를 조작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태 표현은 객체의 현재 상태를 나타내며, 이는 시간이나 다른 오퍼레이션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정보 은닉은 객체의 내부 데이터를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도록 숨기는 원칙으로, 보안성을 높입니다.
상속은 부모 클래스의 속성과 메소드를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는 개념으로, 코드 재사용성을 높입니다.
인터페이스는 클래스 간의 공통적인 기능을 정의하여, 서로 다른 클래스가 동일한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캡슐화는 객체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필요한 기능만 외부에 노출시키는 원칙으로, 코드의 안정성을 높입니다.
추상화는 객체의 복잡한 내부 구현을 숨기고, 필요한 기능만을 드러내어 사용하도록 하는 개념입니다.
다형성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클래스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원칙입니다.
오버라이딩은 자식 클래스에서 부모 클래스의 메소드를 재정의하여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오버로딩은 동일한 메소드 이름을 사용하되, 인수의 타입이나 개수를 달리하여 여러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재사용성은 이미 작성된 코드를 재활용하여 새로운 기능을 개발할 수 있게 하여, 개발 효율성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