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토치 기본 및 텐서 활용 강의

과목명 :
인공지능시스템

챕터요약

파이토치와 텐서 개념
시작 시간 00:20
파이토치에서 사용하는 텐서의 기본 개념을 소개하며, 1D, 2D, 3D 텐서의 구조와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텐서의 차원 이해
시작 시간 00:50
텐서의 차원 개념을 설명하며, 2D와 3D 텐서의 차이를 예시로 보여줍니다.
텐서 생성 방법
시작 시간 06:50
파이썬 리스트를 사용하여 2D 텐서를 생성하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설명합니다.
랜덤 텐서 생성
시작 시간 08:10
랜덤 값을 사용하여 텐서를 생성하는 방법과 그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텐서의 속성 확인
시작 시간 10:10
텐서의 쉐입과 데이터 타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GPU에서의 텐서 사용
시작 시간 11:50
GPU에서 텐서를 사용하는 방법과 관련된 설정을 설명합니다.
텐서의 인덱싱과 슬라이싱
시작 시간 22:30
텐서의 인덱싱 및 슬라이싱 방법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특정 데이터에 접근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엘리먼트 연산
시작 시간 28:20
텐서의 요소 간 연산 방법, 특히 덧셈과 곱셈을 설명합니다.
브로드캐스팅 개념
시작 시간 45:40
브로드캐스팅의 개념을 설명하고, 서로 다른 크기의 텐서 간 연산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넘파이와의 연동
시작 시간 56:40
파이토치 텐서를 넘파이 배열로 변환하는 방법과 그 차이점을 설명합니다.

추천 콘텐츠

TOP